메뉴목록으로 바로가기 컨텐츠로 바로가기

자주 묻는 질문

❑ 적립금이 확인되지 않아요!

1. 적립금은 어떻게 적립되나요?

  • 회원등급별 적립금
    - 아기손 0.5%
    - 곰손 1.0%
    - 은손 1.5%
    - 금손 2.0%

  • 결제수단별 적립금
    - 현재는 간편하게 카드 결제만 0.5% 적립됩니다.
    - 복잡하게 카드 결제, 네이버페이, 계좌이체, 휴대폰 결제는 적립되지 않으니 결제수단을 꼭~! 확인해주세요.

  • VIP클럽은 무조건 1.0% 추가!



2. 적립금이 적립되지 않았어요!

적립금은 주문 일자가 아닌 주문하신 작품의 운송장 번호가 입력된 시점으로부터 정확히 7일이 후에 적립됩니다.

아이디어스 앱 > 왼쪽 메뉴 > 적립금을 선택하면 주문하신 작품 각 각의 적립 예정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주문하신 일자에 회색 글씨로 적립 예정 금액이 표시되며, 적립이 완료되면 하늘색 글씨로 적립된 금액이 표시됩니다.
적립이 완료된 이후로도 '간편결제 적립예정', 회색 글씨의 적립 예정 금액은 사라지지 않으니, 참고 부탁 드려요.

[참고 예시]
작품명 : 나뭇잎 새싹 칠보 은목걸이
구매일자 : 18-12-10
운송장 번호 입력 일시 : 2018-12-13 19:01:00
적립일시 : 2018-12-20 19:01:00

18-12-20, 적립 완료 이후에도 '간편결제 적립예정' 회색으로 표시한 금액은 사라지지 않으나 정상 적립 완료되었습니다.






3. 적립금이 사라졌어요!
결제 실패 또는 취소로 인해 적립금이 사라졌다면, 쿠폰과 마찬가지로 유효기간 내 적립금은10분 이내로 자동 복구됩니다.
'아이디어스 앱 > 왼쪽 메뉴 > 적립금'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 드려요.



4. 적립금을 사용하여 결제한 주문을 취소했어요!
적립금의 유효기한 이내라면 적립금이 복구되어 다시 사용하실 수 있어요.
취소 완료(작가님의 취소 승인) 후 10분 이내로 복구되어 '아이디어스 앱 > 왼쪽 메뉴 > 적립금'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

5. 적립금은 어떻게 적용하나요?
적립금은 결제 단계에서 현금처럼 적용하여 사용 가능합니다.